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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네비게이션 제품디자인
제품기획으로 제품디자인은 시작된다.
기획은 기획팀으로부터 내려오긴 하지만 명확하고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디자이너의 역할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획에서는 어떤 제품을 만들겠다는 큰 의미의 컨셉이 내려오면 디자인 컨셉은 디자이너가 몫이기도 합니다.
아래 제품은 슬림한 7인치 컨셉의 제품디자인이면서 약간의 곡선을 추가하여 단조로움을 없앤 제품디자인입니다. 아이디어 스케치- 렌더링 - 목업- 양산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컨슈머 제품은 인더스트리얼 제품에 비해 어려운 제품은 아닙니다. 설계에 입장에서는 인더스트리얼 제품은 고난이도 신뢰성을 통과해야 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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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디자인은 새로움이지만 그 새로움이 소비자에게 거부감으로 다가가서는 안됩니다. 그 영역을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디자이너의 통찰력으로 고민을 하면 시장이 조금은 보이기도 합니다. 시장을 보는 눈과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결합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