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균 디바이스 제품디자인

향균 디바이스 제품디자인

중요한 것은 SHAPE

형태 중심 제품디자인
형태는 디자인의 가장 기본입니다. 제품 디자인에서 형태는 제품의 외관, 모양, 크기, 구조 등의 시각적인 특징을 의미합니다. 제품의 형태는 제품의 인식과 시각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고 제품의 브랜딩과 식별성을 강화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제품 디자인에서 형태는 기능과 사용성을 고려한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는 역할을 합니다.




제품 디자인에서 형태를 결정하는 요소


기능과 사용성: 제품의 형태는 해당 제품의 기능과 사용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제품의 형태가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에르고노믹스: 에르고노믹스는 사람의 신체 구조와 동작에 적합한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제품이 편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에르고노믹스를 고려하여 형태가 결정되어야 합니다.

브랜딩과 식별성: 제품의 형태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핵심 가치를 반영하고 식별성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컬러, 로고, 아이덴티티 등과 조화를 이루도록 형태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시장과 경쟁 환경: 시장과 경쟁 환경을 고려하여 형태를 결정해야 합니다.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독특하고 특별한 형태를 채택하기도 합니다.

재료와 생산 기술: 형태는 사용된 재료와 생산 기술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제조 공정과 생산 비용을 고려하여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형태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시각적 감각과 감성: 형태는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인 감각과 감성을 전달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디자이너가 원하는 감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내도록 형태를 디자인합니다.


양쪽 사이드를  라운드 적용 디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