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비행기가 도착했을 때 자동을 탐승교가 비행기의 문을 향해 자동운전 되는 탑승교 입니다. 자율주행 기능을 적용한 제품 입니다.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아래는 유니티에 대한 설명입니다.
유니티(Unity)는 게임 개발 및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으로, 애니메이션을 통해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데 매우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캐릭터, 오브젝트, 환경 등을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기본적인 단계와 개념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추가: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객체에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주로 Animator 컴포넌트를 사용합니다.
애니메이션 리소스 만들기:
애니메이션을 위한 리소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주로 모델링 도구나 유니티 자체의 애니메이션 클립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설정:
애니메이션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관리할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연결합니다.
애니메이션 클립 설정:
각 애니메이션 클립에는 특정한 동작이나 상태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걷기, 달리기, 공격 등의 동작을 각각의 애니메이션 클립으로 만들고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 트리 구성:
여러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조합하여 트리를 만들어 특정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및 전환 설정:
애니메이션 트리 전환을 위해 파라미터를 만들고, 상태 전환 조건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속도에 따라 걷기와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전환하는 등의 조건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로 애니메이션 제어: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이벤트 활용:
애니메이션 클립에 이벤트를 추가하여 특정 프레임이나 시간에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함수를 호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Unity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Unity의 공식 문서 및 튜토리얼은 더 자세한 정보와 예제를 제공하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으로부터 3D파일을 전달받아 유니티에서 활용가능하도록 파일을 변환시키고 이것을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