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프랩 대표가 설명해주는 유일한 디자인 방식
컨셉을 명확히 이해하기
나아갈 방향을 머릿속에 분명히 채워 넣어 잊히지 않도록 한다.
컨셉이 명확하지 않으면 아이디어가 흐트러지기 쉽다.
디자인 요소는 다양하게 포함시키되, 목적에 맞게 정리하기
디자인 요소가 적다면 결과물이 빨리 나올 수 있다.
반대로 요소가 많다면, 그 모든 요소를 조화롭게 부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링과 외관 디자인의 차별화가 핵심이다
어렵지만, 노멀함 속에서의 차별화가 관건이다.
이것이 브랜드와 제품의 인상을 결정짓는다.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는 ‘양산성’이다
컨셉, 외관 차별화, 양산성, 디자인 요소의 통합
이 모든 것을 고려하며 디자인 시안이 도출되어야 한다.
초기 방향을 너무 많이 설정하면 오히려 디자인이 지연될 수 있다
내 노하우는 모든 것을 명확히 하고,
나아갈 방향을 확실히 정한 뒤 진행하는 것이다.
방향이 정해지면 클라이언트와 공유하라
고객이 만족한다면, 해당 시안을 기반으로 발전시킨다.
단 하나의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
여러 시안을 동시에 발전시키는 것은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고, 비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